전자파 안전

[전자파차단,어싱전문 쉴드그린] 공공장소 전자파측정-KTX객차내

쉴드그린 2021. 8. 18. 14:08

친환경 교통수단인 열차나 지하철은 전력 기반의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어, 전자파가 우려되는 교통수단

이기도 하다.

전자파측정 영상이 짧은 이유는 측정기의 측정소리가 객차내에 크게 울려서 장시간, 다회의 측정이

어려웠던점이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열차는 기본적으로 스틸소재로 제작되므로 전자파를 일정수준 차단한다, 그러나 전력선이 노출된

역사나 선로는 승객이나 작업근로자에게 다량의 전자파에 노출되는 환경으로 판단된다.

지중화 또는 철로 상부에 노출된 전력선의 영향은 보건환경 및 예방의학의 측면에서 면밀한 전자파측정이 필요하다.

열차가 운행을 시작해서 선로를 달릴때가 정차했을때보다 높은 전자파를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아래 동영상은 전자파중 자기장을 측정한 영상으로 내측 자리가 9mG이상, 창측 자리는 20~60mG로

상당히 높게 측정된다

(전자파적합성 기준 2mG로 볼때 상당히 높은 노출 수준이며, 미래창조부 기준 833mG를 기준할때는

기준치에 미치지는 않는다)

전자파중 전기장 강도도 일반가정이나 사무실과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터널 통과시 45V/m ~ 터널 외부 100V/m 정도이 아주 높은 측정치. 아래 사진은 순간 peak 치 측정시

자기장 전자파측정 동영상

 

 

 

https://winglass.blog.me/221290240679

 

지방경찰청,경찰서 112상황실 전자파측정,컨설팅-쉴드그린

산업보건측면에서 전자파를 바라보는 환경이 조정되고, 직업병으로서의 전자파유해성에 대해서도 사회적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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